점유율 털리기 시작한 일본 자동차

점유율 털리기 시작한 일본 자동차

해적2347



3232244481_hYo9T5y7_b919651d911d2fd10ec760a20227fc06acac1101.jpg

 

최근 블룸버그에서 일본 자동차 점유율이 세계적으로 떡락한다는 기사 내놓음.

 

그건 일본의 안방이자 아성이던 동남아에서 중국차에 점유율을 뺐기고 있다는 것. 심지어 친일 성향이 매우 강한 태국에서조차.

 

 

 



3232244481_LydDWubn_a957d03d32e977f10b19c23a79042360f469279c.jpg

 

한 예로 싱가포르에서 2019년  일본차 점유율은 50% 였으나 단 5년만에 35% 로 하락.

 

북미 자동차 시장에서 선전등 도요타는 여전히 세계 1등이지만 격차가 좁혀지고 점유율을 잃는 속도는 우려할만한 상황.

 

 

 



3232244481_hSymFPeY_ab3f30264a5da5710dfd5a4e6bf70bae56923b79.jpg

 

[ 닛산 CEO 월급 절반 삭감하고 직원 9000명 해고 ]

 

그리고 도요타는 잘나가지만 닛산만해도 최근 수익성 하락으로 해고 시작했음.

 

 

 



3232244481_fqXLGkm3_d7a11b6ec3e7ef5c196f6f78108d46e8e8d03ec5.jpg

 

하이브리드차 생산이 한편으로는 유효했으나 전기차 전환에 주저한게 최대 패착이 될 수 있다고 지적.

 

일단 동남아뿐 아니라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일본차들이 점유율이 폭스바겐급은 아니지만 하락하고 있음.

 

 

 



3232244481_Xwrpea3n_26b3b7b02c1d9124f7180bc1b1f6128fcff914d1.jpg

 

게다가 전기차 기술이나 배터리에서 중국이 일본보다 훨씬 앞서기에 관세가 있지만 미국 유럽 시장에서도 똑같은 일이 일어나지 말란법 없기 때문.

 

일본차에 열광하던 인도네시아에서도 중국산 자동차가 치고 올라오고 있음.

 

 

 



3232244481_XLoPfW9N_b8ca97c1b151f0d9a86b65672a3fdafb04792d8f.jpg

 

[ 세계 최대 자동차 생산국 지위는 일본에서 중국으로 넘어갔고 미국과 독일은 이제 3위안에도 들지 못함 ]

 

중국은 세계 제조업과 제조업 강국에게 거의 묵시록의 종언급 국가라는걸 또다시 증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