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후 코스피 7500 봅니다.
키케코코
0
10
0
0
2시간전
복사되었습니다!
출처 한경마킷
?
그저께 코스피 선현물 합쳐 4조 매도한 외인이 어제는 선현물 합쳐서 1조5천억원을 매수하고 그저께 외인의 매도에 동참하여 코스피 폭락을 일으켰던 기관이 어제는 2조 넘게 매수하여 코스피 지수 신고가를 이루어 냈습니다.
출처 네이버
?
어제 무거운 삼성전자가 11% 넘게 올랐습니다.
http://finance.yahoo.com/news/samsung-best-day-since-2008-070315920.html
블룸버그에서도 대대적인 보도를 하였습니다. 지금 한국 주식시장은 전세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캄퍼니마킷캡닷컴
?
지금 삼성전자가 전세계 회사중에 시총으로 15위인데 모건스탠리 자료에 의하면 2027년에는 전세계 회사 중에 영업이익 1위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출처 모건스탠리
?
그렇다면 내년초에는 워런 버핏의 전설적인 회사인 버크셔 해서웨이을 앞 지르고 시총 1조달라를 넘어 11위로 올라갈 수 있다고 봅니다.
출처 네이버
?
하이닉스 흐름도 만만치 아니합니다. 위 모건스탠리 예측에 따르면 내년 영업이익이 엔비디아를 앞설 전망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보다 50% 이상 더 올라도 비싸다고 볼 수 없습니다. 올해 저점에 비하면 5배 넘게 올랐습니다.
?
강세장에서는 엉덩이 무거운 사람이 돈을 법니다. 유튜브에 보면 소위 리딩하는 사람들이 미리 어제 폭락을 예측하여 자신이 리딩하는 회원들에게 주식 비중을 줄였다고 자랑 하는데 오늘 시가에 못 샀으면 닭 쫒던 개 모양이 되었을 것입니다.
한국에는 트레이딩으로 단기에 돈 벌기 원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강세장에서는 엉덩이 무겁게 들고 가는 사람들이 더 수익내기 쉽습니다. 이미 삼성전자를 10만원 부근에서 팔고 나서 후회하는 사람들이 다수 있을 것입니다.
?
강세장에서는 추세가 꺾이지 않는 주식은 그냥 들고 가는 것입니다. 작년 3월에 로보티즈를 3000만원 어치 산 적이 있습니다. 더 사자고 그래도 재무재료를 보니 그 보다 더 사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나 추세가 안 꺾였다고 보고는 중간에 팔지 않고 지금도 그대로 들고 있으니 2억원이 되었습니다.
?
현대차도 1월에 많이 올라서 쉬고 있지만 들고 있는 분들은 그대로 들고 가면 지금 가격보다는 50% 이상은 오를 것입니다. 분산투자를 하기 때문에 현대차,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현대오토에버도 상당 비중 가지고 있습니다.
?
정리하면 지금은 삼성전자, 하이닉스, 현대차와 같은 우량주는 그저께와 같이 단기 악재로 주가가 흔들려도 그냥 들고 가는 것이 낫습니다. 제이피모건에서 코스피 7500까지 가정하는데 개인적인 예상은 올해 말이나 내년초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
지금은 섯불리 트레이딩 하기 보다는 그냥 편히 우량주 장투하여 수익을 내 보시기 바랍니다.
?
잘 모르면 코스피 200, 코스닥 150 지수 투자도 좋아 보입니다. 좀 더 욕심을 내면 증권사 교육을 받은 후 코스피 200과 코스닥 150 레버리지를 반반 가지고 가는 것도 해 볼만 합니다.
?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