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전 주식을 팔고 가야하는 것일까?
꾸잉끄읏
0
6
0
0
1시간전
복사되었습니다!
출처 한경마킷
?
1월 9일 한국 주식시장 코스피, 코스닥 다 4% 넘게 강하게 반등하였습니다 외인, 기관의 양매수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코스피 선물을 외인이 8천 계좌(약 1조 3천억원)을 매수하여 프로그램 매수를 유발하였습니다. 삼성전자, 하이닉스도 강하였지만 지주회사 및 전력기기, 원자력 관련 종목들 흐름이 강하였습니다. 엘론 머스크의 우주 태양광 소식에 태양광 관련 주식들 흐름도 좋았습니다. 코스닥은 정부의 연기금 코스닥 비중을 늘리는 방침에 바이오 및 일부 반도체 소부장 종목이 강하였습니다. 개인들은 지난주 금요일 6조를 매수하였다가 어제는 코스피, 코스닥 합쳐 4조를 매도하여 혹시 구정전 나올 수 있는 조정에 대비하였습니다.
?
출처 야후 파이낸스
?
과거에는 야후 파이낸스에서 코스피가 무시 되었지만 지금은 전세계에서 가장 선도하는 주식시장으로 코스피가 배너로 표시됩니다. 다카이치가 일본 총선에서 압승하면서 4% 가까이 올랐지만 코스피 상승폭이 더 컸습니다. 즉 반도체, 전력기기, 원자력 등 인공지능 수혜주 비중이 더 크기 때문입니

외인의 코스피 매수 종목을 보면 삼성전자를 860억원 매수하기는 하였지만 시가총액을 비교하여 보면 두산에너빌리티 등 원전주 및 HD현대일렉 등 전력주 그리고 한화에어로, 현대로템 둥 방산주 매수가 많았습니다, 반면 하이닉스 및 현대차는 아직도 차익 매물이 나왔습니다.
?
http://finance.yahoo.com/news/goldman-sachs-issues-80b-stock-133215882.html
Goldman Sachs Issues $80B Stock Selloff Warning ? Will Crypto Industry Be Dragged Further Down?
Goldman Sachs warns the equity selloff may not be over. Bitcoin could face short-term pressure if risk-off intensifies. Long-term Bitcoin vs. gold debate is resurfacing. ...
finance.yahoo.com
골드만삭스에서 아직도 앨고리슴 매매로 800억불의 주식 매도가 나올 수 있다는 소식에 어제 미국 주식 선물은 마이너스로 시작하였습니다. 그래서 아직은 미국 주식시장의 변동성의 가능성을 남겨 놓고 있습니다. 특히 가상화폐 가격이 아직 불안 합니다.
출처 야후
?
소문에 의하면 홍콩 헤지펀드들 중 비트코인 콜옵션에 큰 돈을 걸었다가 파산한 경우가 있다고 들립니다. 그런 증거금을 마련하기 위해 코스피에서 외인이 1월 많이 오른 하이닉스, 현대차를 매도하는 이유가 됩니다.
출처 핀비즈
?
아직 장 마감전이지만 미국 주식시장 선방하고 있습니다. 다만 마이크론은 엔비디아에 대한 HBM4에 대한 공급에서 배제되었다는 소식과 골드만삭스에서 주가 전망을 하향한 영향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주식 투자를 하려고 하면 메모리 반도체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삼성전자, 하이닉스 투자가 더 바람직합니다. 밸류에이션으로 보더라도 마이크론은 고평가되어 있고 삼성전자나 하이닉스는 아직도 50% 이상 더 오를 여지가 있다는 의견이 국내외 증권사로부터 나옵니다.
?
정리하면 골드만삭스가 지적한 앨고리슴 펀드 매도 가능성, 엔캐리 가능성, 암호화폐 불안등이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구정전 한국 주식 비중을 줄이는 것이 필요할지 의문입니다.
?
출처 네이버
?
다수 사람들이 반도체, 원자력, 전력기기 종목에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저평가된 주식들도 상법개정 기대와 함께 신고가로 가고 있습니다. 신세계, GS 등 저평가된 주식들 조용히 신고가로 가고 있습니다. 이런 주식들은 트레이딩으로 생각하고 미리 팔면 다시 사기 어렵습니다. 저평가가 해소되기 전까지 그냥 묻고 가는 것이 더 큰 수익을 주게 되어 있습니다.
?
정리하면 국장 코스피, 코스닥 다 강합니다. 미국에서도 코스피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세장에서는 섯불리 트레이딩으로 돈을 벌려하기 보다는 반도체, 전력기기, 원자력 등 인공지능 수혜주는 물론 저평가 지주회사들도 그냥 묻고 가는 것이 더 큰 수익을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번 팔면 갑자기 다시 오르면서 다시 사기 어렵게 될 수 있습니다. 목요일 월간 옵션 만기일에 약간 변동성은 있을 수 있지만 개인적인 의견은 구정 앞두고 현금 비중을 크게 올릴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다만 변동성에 대응하기 위해 10-30% 정도 현금 비중을 가지고 가는 것은 고려할 수 있습니다.
?
상반기 말 코스피 6000, 코스닥 1300, 올해 말 코스피 7000, 코스닥 1500 전망은 바뀌지 아니하였습니다. 작은 변동성에 흔들리지 말고 적절히 분산 투자하여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종목 고르기 어려운 분들은 코스피200, 코스닥150 지수를 혼합하여 가지고 가면 될 것입니다.
//php echo $config['cf_title'];?>







